본문 바로가기

썸머 이야기/유튜브.퍼스널브랜딩

초보유튜버 성장기│구독자 1000명 돌파 후기│크리에이터 등급 '오팔'│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충족

유튜브는 구독자 수에 따라 크리에이터 등급이 나뉩니다. 

1-천명 : 그래파이트 
- 만명 : 오팔 
- 10만명 : 브론즈 
- 100만명 : 실버 
- 1000만명 : 다이아

 

천 명이 넘으면 오팔 등급이 되는데요. 천 명이 넘으면 드디어 크리에이터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든답니다. 바로 천 명이 넘어야 받을 수 있는 혜택 때문인데요. 가장 큰 혜택은... 두두두두두두둥!

 

1. 영상에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물론, 구독자 1천명 + 시청시간 4만 시간 이 두가지를 모두 충족해야하구요. 조건이 충족되었다고 해도 유튜브의 승인을 받아야 가능하답니다 ^^;

 

제가 구독자 1천명 되기까지 걸린 시간(7개월), 수익창출에 걸린 시간(1개월), 구독자 1천 명 대의 애드센스 수익(약 9만원)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 봐주세요.

 

https://youtu.be/3WtR9VwLOYs

 

2. 커뮤니티 탭 활성화

 

 

커뮤니티 탭이 있으면 공지사항이나 여러 소식을 글과 사진으로 올릴 수 있어요. 간단한 설문조사도 가능하구요 ^^ 커뮤니티 탭이 생기기 전까지는 일일히 영상을 만들어서 올려야하니까 구독자분들과 소통을 하는데 번거롭더라구요.

 

3. 유튜브의 푸쉬!

구독자 1천명이 되면 유튜브에서 이 시기에 올린 영상을 한 번 푸쉬해줘요. 이건 여러 유튜브들이 체감하고 느낀 것들이고 유튜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은 아니에요. 어쨌든 구독자 1천명이 되는 시기에 맞춰서 아주 정성스럽고 사람들의 주목을 끌 수 있는 영상을 만들어 올리세요. 절대 감사인사 영상이라던지... 올리시면 아니됩니다.

 

저는 이것도 모르고 감사영상 만들어서 올렸는데요. 제 구독자분들도 다 안보셨어요 ^^;;

 

https://youtu.be/yNEbpFpgp-A

 


 

그러면 이제는 구독자 1천명과 시청시간 4만명을 어떻게 달성했는지 알려드려요.

 

1. 구독자 1천명 만들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 봐주세요. 이 영상은 먹방, 뷰티, 게임과 같은 주류 컨텐츠가 아니라 비주류 컨텐츠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영상이에요. 기존 작가, 블로거, 유명인이 아니라서 맨땅에 헤딩해야하는 분들만 봐주세요.

 

가장 중요한건, 강의형 컨텐츠일 수록 타켓층이 아주 명확해야한다는 점이에요. 단희샘도 항상 강조하시죠. 본인도 '부동산'이 아니라 '3년내 은퇴하려는 40대 직장인을 위한 부동산재테크'로 좁혔다구요. 초보일 수록 이렇게 타겟층을 좁게 쪼개고 집중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아요.

 

 

https://youtu.be/IjkjfC-Xj5k

 

2. 시청시간 4천시간 달성하기

 

https://youtu.be/nr8bmegth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