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썸머 이야기/Certified Coach

ICF 인증 라이프코치 취득과정_과제 제출

 

Module 4까지 수업을 마치고 각자에게 Assignment가 주어졌다.

트레이너는 각자 트레이니에게 맞춘 과제를 주었는데...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하여 발표하기라던지

나만의 방식으로 코칭 모듈을 그림으로 설명하기라던지

재미있는 과제들이 많았다.

 

하지만 나에게는 Onboarding Coaching Process를 만들라는 다소 딱딱한 과제가 주어졌다.

그냥 뭘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만 하다가 발표를 해야하는 주에 겨우 만들어봤다 ^^

 

 

일단 트레이너와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들었던 조언을 홈페이지에 적용하는 것으로 작업을 시작했다.

나와 코칭을 진행하는 분들이 걱정하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필요한 내용을 링크로 연결하는 것이었다.

그렇게 만들어 본 홈페이지 추가 페이지.

 

 

ciderhealing.imweb.me/46

 

사이다힐링

주어진 시간 동안 최대한 깊이있는 대화를 통해 문제의 본질을 발견하고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칭 후에는 필요한 자료나 추천 도서를 알려드려, 셀프 가이드가 가

ciderhealing.imweb.me

 

 

이 부분을 공유해야하는데 다 한국어로 작업되어있으니까...

간단하게 요약하는 식으로 번역을 하였다.

이걸 ppt 파일로 만들어서 발표를 함 ^^

 

 

 

 

 

 

그리고 여기에 원래의 과제였던 onboarding coaching process를 만들었다.

코칭을 시작할 때, 고객들이 코칭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는 것이다.

원래는 구체적으로 문의하는 고객들에게 보내주면 되지만...

나의 경우 개인 고객들이 찾기 때문에 쉽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나는 막 연락처 남기라고 해서 연락하고 파일 보내주고 하는 것을 싫어함ㅋㅋ

 

 

 

 

 

1번의 코칭에서 많은 내용을 진행하기 때문에 '인텐시브 코칭'이라고 이름을 붙였고

진행 과정을 보여주었다. 해당 이미지 역시 홈페이지에 추가함 ^^